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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만은 결코 많이 먹고 운동 안했다는 칼로리 개념이 원인이 아닙니다 . 실제로 의학에서도 더 이상 칼로리 이론은 원인과 결과에 대한 정확한 이유를 입증하지 못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. 요즘에는 의학에서 호르몬 불균형이 비만을 유발한다고 주장합니다 . 그 중에서도 사람을 살찌게 만드는 호르몬은 “ 인슐린 , 코르티솔 “ 두 가지 호르몬입니다 . 인슐린은 음식을 먹으면 췌장에서 분비되어 혈당을 낮추는 호르몬인데 한 마디로 에너지 저장 호르몬이라서 지방세포에 체지방을 축적하는 작용도 합니다 . 평상시에 스트레스를 장기간 받는 사람들은 달달한 음식을 먹습니다 . 모든 인스턴트 배달음식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. 그럼 혈당이 올라가며 인슐린 수치도 같이 오릅니다 . 그리고 세포에서 인슐린을 거부하는 인슐린 저항성이 발생합니다 . 그리고 포만감 ( 렙틴 호르몬 ) 을 인식하는 것도 저항성이 생겨서 두뇌 시상하부에서 체지방 저장 설정값을 더 높여서 인식합니다 . 그럼 살찌는 겁니다 . 코르티솔이 바로 스트레스 호르몬인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당이 올라가며 인슐린 수치를 같이 높이게되니 같이 병행하여 비만을 유발하는 겁니다 . 스트레스 해결방법은 밤에 수면을 7 ~ 8 시간 푹 자야 합니다 . 그리고 전력 달리기 등 몸에 기력이 쫙 빠질 정도로 고강도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 수치가 떨어집니다 . 다이어트 때 운동이 필수인 이유는 칼로리 소모 때문이 아닙니다 . 스트레스를 낮추기 위함입니다 . 그래야 혈당이 정상수치로 낮아지며 체지방 분해도 일어날 수 있는겁니다 . 인슐린을 낮추기 위해선 모든 당질 음식을 끊어야 합니다 . 설탕 , 액상과당 , 과일 등 단순당분 음식을 다 끊어버리고 섬유질 성분이 포함된 건강한 탄수화물을 적당하게 드셔야 합니다 . 그리고 고기는 적당히 드시고 생선과 계란과 두부와 나물과 해조류 이런 단백질을 충분히 드셔야 합니다 . 그리고 채소도 충분히 드셔야 비타민과 미네랄 섭취를 통해 탄수화물과 단백질과 지방이 세포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 대사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효소로 쓰여집니다 . 한 마디로 비만 탈출은 수면 충분히 운동은 숨이 찰 정도로 하시고 단순 당분 음식을 피하고 5 대 영양소 섭취를 골고루 잘 드시는 것입니다 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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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/08/11 14:06 2020/08/11 14:06